코리아정치

코리아정치

영입 한다면? 김두관·이재명 '개혁적 보수·합리적 보수 유승민 러브콜'

 이재명,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가 영입하고 싶은 국힘 정치인에 유승민 전 의원을 선택했다. 유 전 의원이 '개혁적 보수' 및 '합리적 보수'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1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첫 방송 토론회에 출연한 두 후보는 '여당 정치인 중에 딱 한 사람을 영입한다면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유 전 의원을 꼽았다. 

 

김두관 후보는 "'증세 없는 복지는 후퇴'라는 유승민 전 의원을 영입하고 싶다"면서 "여야가 강 대 강으로 대치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서 개혁적인 보수, 합리적인 진보가 어깨를 맞대고 미래를 함께 논의해야 된다. 유승민이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상황이 다르니까 서로 경쟁하고 부딪히기 때문에, 경제 문제만은 역량을 보여주고 합리적 보수의 생각을 갖고 있는 유승민 의원이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지수 후보는 김세연 전 의원을 거론하며 "김세연 전 의원이 세미나를 가면 끝까지 남으시고 질문을 하시드라"며 "여야가 대화할 때 쓴소리할 때는 쓴소리하는 소신 있는 정치인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4·10 총선 이후 당 안팎에서 제기된 '이재명 일극체제' 지적에 대한 공감 여부를 물었다. 후보 3인 중 이재명 후보는 'X'를 들고, 김두관·김지수 후보는 'O'를 선택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당원들의 지지율이 80%를 넘는 상황을 일극체제라고는 할 수 없다. 체제는 아니다"라며 "250만 당원이 지금 현재 선택한 것이다. 민주적으로"라고 말했다.

 

반면 김두관 후보는 일극체제란 표현에 "공감한다"며 "우리 당 생명이 역동성과 다양성인데 민주당의 민주라는 DNA가 많이 훼손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당원들이 꽤 많다"고 비판했다. 

 

김지수 후보도 "더불어민주당이 일극체제로 보이는데, 저희가 들어오면서 다극체제로 변화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연말 호캉스 '여기' 모르면 손해…최대 20% 할인받는 특급 호텔 리스트

하얏트 객실 특가 프로모션’은 11월 4일부터 12월 11일까지 예약을 진행하며, 투숙 가능 기간은 2026년 4월 30일까지로 매우 넉넉하다. 전 세계 1000여 개 호텔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에서도 서울, 인천, 제주, 부산의 핵심 지역에 위치한 6개의 하얏트 호텔이 포함되어, 일반 고객에게는 최대 15%, 하얏트 월드 회원에게는 최대 20%의 객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연말과 설 연휴 등 여행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도 적용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럭셔리한 휴식을 계획하던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국내 호텔들은 각기 다른 매력으로 여행객들을 유혹한다. 먼저 ‘그랜드 하얏트’ 브랜드는 각 도시의 특색을 품은 압도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남산 중턱에 자리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도심의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며, 특히 겨울 시즌에 개장하는 아이스링크는 반짝이는 조명 아래 도심 속 낭만을 선사하는 대표적인 명소다.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단순한 공항 호텔을 넘어 서해의 을왕리, 무의도 등과 가까워 주말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으며, 비행기 이착륙을 감상할 수 있는 공항 뷰 객실은 색다른 여유를 안겨준다. 제주 드림타워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1600여 개의 객실과 14개의 레스토랑, 쇼핑몰까지 갖춘 진정한 ‘원스톱 리조트’로, 통유리창 너머 펼쳐지는 제주 바다와 한라산의 절경 속에서 완벽한 휴양을 즐길 수 있다.최상위 럭셔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파크 하얏트’ 브랜드가 정답이다. 강남 테헤란로 중심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서울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탁 트인 도심 뷰는 물론, 인피니티 풀 스타일의 수영장과 천연 화강암으로 꾸며진 객실 욕실 등에서 프라이빗하고 격조 높은 휴식을 제공한다. 부산의 상징인 해운대에 자리한 파크 하얏트 부산은 전면 유리창을 통해 시간대별로 변화하는 바다와 화려한 광안대교의 절경을 한 폭의 그림처럼 감상할 수 있어, 부산을 대표하는 럭셔리 호텔로서의 명성을 굳건히 하고 있다. 두 호텔 모두 도심의 가장 화려한 중심에서 고요하고 완벽한 휴식이라는 가치를 투숙객에게 선사하며 잊지 못할 경험을 약속한다.전통적인 호텔의 틀을 벗어난 감각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안다즈 서울 강남이 매력적인 선택지다. 지하철 압구정역과 바로 연결되는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밝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투숙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미니바 서비스 등은 젊은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미식 골목 콘셉트의 레스토랑 ‘조각보’와 7m 높이의 LED 스크린을 통해 서울의 전경을 감상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수영장은 도심 속에서 즐기는 독특하고 활기찬 경험의 정점을 보여준다. 이처럼 하얏트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클래식한 럭셔리부터 트렌디한 휴식까지, 각기 다른 콘셉트의 호텔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하며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완벽한 연말연시 여행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