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정치

코리아정치

탄핵 윤석열, '부정선거' 영화로 대선판 뛰어드나… 국힘 "선 넘었다"

 대선을 불과 13일 앞둔 21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파면 이후 첫 공개 행보로 '부정선거론'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시사회에 참석해 정치권에 파문이 일고 있다. 특히 윤 전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영화 관람은 소속 정당이었던 국민의힘 내부에서 거센 비판과 불만을 쏟아내게 만들었다.

 

국민의힘은 윤 전 대통령의 이번 행보가 다가오는 대선에서 중도층 유권자의 표심을 얻는 데 악영향을 미칠 것을 크게 우려하고 있다. 윤 전 대통령의 탈당을 계기로 부정선거 프레임에서 벗어나 외연 확장을 시도하려던 당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다는 위기감이 감돌고 있다.

 

당의 공식 입장을 묻는 질문에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전 대통령은 이미 저희 당을 탈당한 자연인이다. 윤 전 대통령의 일정에 대해 저희가 코멘트할 게 없다"며 선을 그었다. 또한 윤 전 대통령의 행보가 선거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지적에 대해서도 평가하지 않겠다며 말을 아꼈다.

 

그러나 당내 의원들과 인사들의 비판은 거셌다. 조경태 의원은 자신의 SNS에 "누굴 위한 행보냐. 이재명 민주당 제1호 선거운동원을 자청하는 건가"라고 반문하며, 본인 때문에 치러지는 조기 대선에 반성은커녕 뻔뻔하다며 강도 높게 비난했다. 김근식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 역시 "윤 전 대통령이 결국 세상에서 제일 위험한 이재명에게 정권을 헌납한다"며, 당과 보수의 재건을 위해 "재구속만이 답이다. 제발 윤석열을 다시 구속해달라"고까지 말하며 극도의 불만을 표출했다.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도 윤 전 대통령은 탈당해 당과 관계없는 인물이라며, "개인적 입장에서 봤을 때 윤 전 대통령은 계엄에 대한 반성·자중을 할 때 아닌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다만, 당의 김문수 대선 후보는 윤 전 대통령의 영화 관람 자체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피했다. 대신 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 참석해 "유권자 중 누구라도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면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해명하고, 해명할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며, "앞으로 부정선거 의혹을 완전히 일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선거 시스템의 신뢰성 확보에 방점을 찍었다.

 

한편, 윤 전 대통령은 이날 역사 강사 전한길씨 등과 함께 서울 동대문구의 한 영화관에서 해당 영화를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씨는 기자들에게 자신이 윤 전 대통령을 초청했으며, 윤 전 대통령이 '공명선거에 도움이 된다면 흔쾌히 참석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번 윤 전 대통령의 행보가 대선 정국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온천, 골프 반값에 즐기는 설 연휴…바로 여기!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며 명절 연휴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이번 이벤트의 중심에는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 '겨울 베스트 온천'으로 선정된 설해원 온천이 있다. 19억 년의 시간을 품은 천연 암반 온천수를 그대로 사용하는 이곳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온천 수영장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온천 풀데이 패스'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풍성하다.온천에서는 3대가 함께 방문하기만 해도 간식 세트를 증정하며, 부모와 자녀가 비치볼을 주고받는 간단한 챌린지에 성공하면 건강식품인 파동 계란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생일자를 위한 특별 할인 및 파티 용품 제공, 지역 주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리조트 로비에서는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전통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리며, 현장 추첨을 통해 200여 가지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한마음 한마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놓칠 수 없다.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에 이름을 올린 설해원 골프장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스타트 하우스의 메뉴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카트에 미니 난로를 설치하고 손난로를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이 외에도 설해원 브랜드 의류 론칭을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과 심신의 안정을 위한 요가 클래스, 프리미엄 주거 단지 '설해수림'을 둘러볼 수 있는 하우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휴 내내 이어진다. 설해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휴식을 넘어, 잊지 못할 명절의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