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정치

코리아정치

'차별금지법' 외친 유일한 후보 권영국... 지지율 1.3%에게 쏟아진 6억 5천만원

 민주노동당의 권영국 대선 후보가 저조한 득표율 예상에도 불구하고 출구조사 발표 직후 놀라운 후원금 행렬을 맞이했다. 민주노동당 관계자에 따르면, 투표일 당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단 2시간 동안 약 6억 5천만원의 후원금이 모였다. 이는 약 1만 7천 건의 개별 후원으로, 선거운동 전체 기간 중 받은 후원금의 절반에 가까운 규모라고 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실제 투표에서는 권영국 후보를 선택하지 않았지만, 그의 가치와 메시지에 공감해 후원으로 지지의 마음을 표현한 유권자들이 많았다는 사실이다. SNS에는 "이재명을 찍었지만 권영국 후보에게도 후원했다. 내 마음이 그렇다"라는 글과 "미안하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권영국 후보님께 후원...! 내가 옳다고 믿는 가치를 말해주시는 후보님께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는 등의 메시지가 이어졌다.

 

20대 여성 장 모씨는 "차별금지법과 여성의제를 들고 나온 유일한 후보라 지지했지만, 지난 대선의 악몽 때문에 이재명 후보를 찍었다"며 미안한 마음에 5만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선에서 여성의제가 상대적으로 부각되지 않았던 가운데, 권 후보는 '비동의 강간죄 도입', '안전한 임신중지권', '차별금지법 제정' 등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다.

 


권영국 후보는 여성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동자 등 사회적 약자와 진보적 가치를 대변하는 목소리를 꾸준히 내왔다. 그는 고공 크레인 노동자들을 찾는 것으로 공식 선거 운동을 시작했으며, 투표일에는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작업 중 사망한 노동자 고(故) 김충현 씨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는 등 일관된 행보를 보였다.

 

원외 군소 진보정당 소속이라는 한계와 짧은 조기 대선 국면에서도 권 후보는 나름의 존재감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 정의당 대표에 취임했을 당시 정치인으로서 인지도가 낮았고,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0%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TV토론에서 차별금지법과 중대재해처벌법 등 진보적 의제를 적극적으로 제기하며 지지율을 1%대로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치러진 이번 조기 대선에서 많은 유권자들이 '내란 청산'이라는 시급한 과제를 위해 권 후보가 아닌 다른 후보를 선택했지만, 그의 메시지와 가치에 공감하는 마음을 후원으로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권 후보는 SNS를 통해 "그 절실함, 그 간절함, 그 애타는 마음, 지지율 1% 남짓 나오는 후보가 아니고선 누구에게도 기댈 수 없었던 그 배제되고 밀려난 아픈 마음들, 이 마음들의 의미를 잘 헤아리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온천, 골프 반값에 즐기는 설 연휴…바로 여기!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며 명절 연휴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이번 이벤트의 중심에는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 '겨울 베스트 온천'으로 선정된 설해원 온천이 있다. 19억 년의 시간을 품은 천연 암반 온천수를 그대로 사용하는 이곳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온천 수영장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온천 풀데이 패스'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풍성하다.온천에서는 3대가 함께 방문하기만 해도 간식 세트를 증정하며, 부모와 자녀가 비치볼을 주고받는 간단한 챌린지에 성공하면 건강식품인 파동 계란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생일자를 위한 특별 할인 및 파티 용품 제공, 지역 주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리조트 로비에서는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전통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리며, 현장 추첨을 통해 200여 가지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한마음 한마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놓칠 수 없다.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에 이름을 올린 설해원 골프장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스타트 하우스의 메뉴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카트에 미니 난로를 설치하고 손난로를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이 외에도 설해원 브랜드 의류 론칭을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과 심신의 안정을 위한 요가 클래스, 프리미엄 주거 단지 '설해수림'을 둘러볼 수 있는 하우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휴 내내 이어진다. 설해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휴식을 넘어, 잊지 못할 명절의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