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엔터

코리아엔터

'응답하라 2000'? '선재 업고 튀어', 복고의 향수를 일으키다

 한 30대 주부는 tvN에서 방영 중인 청춘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변우석(32)이 연기하는 남자 주인공 이름인 '선재'로 휴대전화 속 남편의 이름을 바꾸고는 "이제 남편에게 연락이 와도 화가 안 난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선재 업고 튀어'는 한류 스타가 등장하는 것도 아니고, 유명 작가의 작품도 아님에도  뜨고 있다. 시청률은 높지 않지만, 온라인에서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며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선친자'(선재 팬)라 불리는 팬덤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드라마를 지지하고 있다.

 

'선재 업고 튀어'는 좋아하던 가수 '선재'의 죽음을 막기 위해 과거로 간 솔(김혜윤)의 이야기로, 2000년대의 고등학교를 배경 삼아 그 당시의 문화와 감성을 재현하고 있다. 본래 하이틴 로맨스는 주로 10대가 소비하지만, 10대 외에도 2000년대 문화를 향유한 30, 40대까지의 다양한 시청층을 유인하고 있다. 

 

최근 사회 전반에 유행처럼 퍼져있는 '복고 바람'을 따라 2000년대 문화를 고스란히 그리고 있는데, 고등학생 솔은 토스트 무한리필로 유명한 프랜차이즈 카페인 캔모아에서 팥빙수를 먹고, '싸이월드'를 사용해 일촌 신청을 하며 스마트폰이 아닌 MP3 플레이어로 당시 유행하던 곡을 듣는다. 이에 "'응답하라 2000' 같다"는 반응이 나올 정도다.

 

'선재 업고 튀어'는 원작 소설과는 다르게 남녀 주인공이 서로를 구해주는 '쌍방 구원 서사'로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스토리 전개는 더 많은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외에도 현재의 '솔'은 하반신이 마비된 '장애를 가진 주인공'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어 비판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연말 호캉스 '여기' 모르면 손해…최대 20% 할인받는 특급 호텔 리스트

하얏트 객실 특가 프로모션’은 11월 4일부터 12월 11일까지 예약을 진행하며, 투숙 가능 기간은 2026년 4월 30일까지로 매우 넉넉하다. 전 세계 1000여 개 호텔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에서도 서울, 인천, 제주, 부산의 핵심 지역에 위치한 6개의 하얏트 호텔이 포함되어, 일반 고객에게는 최대 15%, 하얏트 월드 회원에게는 최대 20%의 객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연말과 설 연휴 등 여행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도 적용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럭셔리한 휴식을 계획하던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국내 호텔들은 각기 다른 매력으로 여행객들을 유혹한다. 먼저 ‘그랜드 하얏트’ 브랜드는 각 도시의 특색을 품은 압도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남산 중턱에 자리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도심의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며, 특히 겨울 시즌에 개장하는 아이스링크는 반짝이는 조명 아래 도심 속 낭만을 선사하는 대표적인 명소다.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단순한 공항 호텔을 넘어 서해의 을왕리, 무의도 등과 가까워 주말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으며, 비행기 이착륙을 감상할 수 있는 공항 뷰 객실은 색다른 여유를 안겨준다. 제주 드림타워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1600여 개의 객실과 14개의 레스토랑, 쇼핑몰까지 갖춘 진정한 ‘원스톱 리조트’로, 통유리창 너머 펼쳐지는 제주 바다와 한라산의 절경 속에서 완벽한 휴양을 즐길 수 있다.최상위 럭셔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파크 하얏트’ 브랜드가 정답이다. 강남 테헤란로 중심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서울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탁 트인 도심 뷰는 물론, 인피니티 풀 스타일의 수영장과 천연 화강암으로 꾸며진 객실 욕실 등에서 프라이빗하고 격조 높은 휴식을 제공한다. 부산의 상징인 해운대에 자리한 파크 하얏트 부산은 전면 유리창을 통해 시간대별로 변화하는 바다와 화려한 광안대교의 절경을 한 폭의 그림처럼 감상할 수 있어, 부산을 대표하는 럭셔리 호텔로서의 명성을 굳건히 하고 있다. 두 호텔 모두 도심의 가장 화려한 중심에서 고요하고 완벽한 휴식이라는 가치를 투숙객에게 선사하며 잊지 못할 경험을 약속한다.전통적인 호텔의 틀을 벗어난 감각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안다즈 서울 강남이 매력적인 선택지다. 지하철 압구정역과 바로 연결되는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밝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투숙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미니바 서비스 등은 젊은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미식 골목 콘셉트의 레스토랑 ‘조각보’와 7m 높이의 LED 스크린을 통해 서울의 전경을 감상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수영장은 도심 속에서 즐기는 독특하고 활기찬 경험의 정점을 보여준다. 이처럼 하얏트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클래식한 럭셔리부터 트렌디한 휴식까지, 각기 다른 콘셉트의 호텔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하며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완벽한 연말연시 여행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