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매일

사회매일

5월 15일 '세종대왕 나신 날' 지정 "한글의 소중함 알자"

 내년부터 5월 15일이 '세종대왕 나신 날'로 지정되었다. 새로운 국가기념일이 된 이날은 기존의 '스승의 날'에서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는 의미가 더해지며, 5월 27일은 '우주항공의 날'로 정해졌다.

 

행정안전부는 11월 4일까지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령안을 입법 예고한다고 발표했다. 국가기념일은 정부가 제정하고 주관하며, 문화예술의 창달이나 윤리적 가치 확립, 과학기술 등 주요 정책에 의의가 있을 경우 지정된다. 현행 기념일 중에는 4월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과 3월 넷째 금요일 '서해 수호의 날'이 있다.

 

국가기념일은 모두 공휴일이 아니며, 어린이날과 현충일 등 일부만 공휴일로 지정된 바 있다.  

 

행안부 관계자는 세종대왕의 업적을 널리 알리고 국민이 한글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념행사를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주항공의 날'은 우주 경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관련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우주항공청 출범일인 5월 27일로 정해졌으며, 각각의 기념일에 맞춰 관련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온천, 골프 반값에 즐기는 설 연휴…바로 여기!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며 명절 연휴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이번 이벤트의 중심에는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 '겨울 베스트 온천'으로 선정된 설해원 온천이 있다. 19억 년의 시간을 품은 천연 암반 온천수를 그대로 사용하는 이곳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온천 수영장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온천 풀데이 패스'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풍성하다.온천에서는 3대가 함께 방문하기만 해도 간식 세트를 증정하며, 부모와 자녀가 비치볼을 주고받는 간단한 챌린지에 성공하면 건강식품인 파동 계란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생일자를 위한 특별 할인 및 파티 용품 제공, 지역 주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리조트 로비에서는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전통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리며, 현장 추첨을 통해 200여 가지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한마음 한마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놓칠 수 없다.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에 이름을 올린 설해원 골프장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스타트 하우스의 메뉴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카트에 미니 난로를 설치하고 손난로를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이 외에도 설해원 브랜드 의류 론칭을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과 심신의 안정을 위한 요가 클래스, 프리미엄 주거 단지 '설해수림'을 둘러볼 수 있는 하우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휴 내내 이어진다. 설해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휴식을 넘어, 잊지 못할 명절의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