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생활경제

월 10만 원 아끼던 통신사 할인이 사라진다... 배라의 '최후통첩'

 2월부터 배스킨라빈스의 대표적인 혜택이었던 통신사 할인이 대폭 축소될 전망이다. 가맹본부인 비알코리아와 점주들 간의 할인 분담금 갈등이 해결되지 않으면서 일부 매장에서만 제한적으로 할인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SK텔레콤 고객 대상 최대 50% 할인 혜택이 완전히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 지난해 12월 실시된 점주 대상 할인 행사 동의 설문에서 필수 동의율 70%를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17일까지 진행되는 2차 설문에서도 동의율이 70%를 넘지 못하면 SK텔레콤과의 제휴 할인은 올해 전면 중단된다.

 

KT와 LG유플러스 제휴 할인도 대폭 축소된다. 기존에는 KT VVIP 고객에게 파인트 상품 50% 할인과 월 1회 블록팩 4개 무료 증정 혜택을, LG유플러스 VVIP·VIP 고객에게는 싱글킹 무료 제공 혜택을 제공했다. 하지만 이제는 각 매장이 자율적으로 할인 참여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러한 사태의 핵심에는 할인 비용 분담을 둘러싼 본사와 점주 간의 갈등이 자리 잡고 있다. 현재는 할인 비용을 본사와 점주가 50:50으로 부담하고 있는데, 점주들은 코로나19 시기처럼 본사의 부담률을 높여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한 점주는 "코로나19 때보다 매출이 더 줄었는데도 연중 계속되는 할인으로 '허수 매출'만 늘고 있다"고 토로했다.

 

반면 비알코리아는 "코로나19는 특수한 상황이었기에 양보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의 부담률 확대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가맹사업법상 판촉행사를 위해서는 점주 70% 이상의 동의가 필요한데, 이를 충족하지 못하자 비알코리아는 할인 참여 매장을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차선책을 선택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사태가 프랜차이즈 업계의 구조적인 문제를 드러낸다고 지적한다. 본사의 매출 확대 전략과 점주들의 수익성 확보라는 상충된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앞으로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참여 매장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겪게 될 전망이다.

 

"귀여움 폭발" 핑구랑 놀고 인증샷 남기러 롯데월드 고고!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남극 펭귄 핑구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핑구’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남극 펭귄 캐릭터로, 귀여운 외모와 재치 넘치는 행동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핑구 캐릭터와 아쿠아리움의 실제 해양 생물들이 어우러지는 새로운 방식의 경험을 통해 이목을 끈다.특히 핑구와 함께 꾸며진 극지방존은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다. 실제 홈볼트 펭귄들이 생활하는 공간에 핑구 콘셉트를 더해, 마치 남극을 방문한 듯한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관람객들은 펭귄들과 핑구가 함께하는 모습을 배경으로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SNS 인증샷 명소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또한 핑구 조형물이 바다거북존을 비롯해 아쿠아리움 곳곳에 설치돼, 전체 전시장이 마치 하나의 테마파크처럼 꾸며진다. 해양 생물과 캐릭터가 공존하는 이 독특한 연출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며,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관람객이 핑구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포토타임도 마련돼 있다. 복슬복슬한 외형의 핑구 탈 인형이 특정 시간대에 등장해, 관람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교감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단순히 전시만 관람하는 기존 아쿠아리움 관람 방식에서 벗어나, 캐릭터와의 실제 체험을 통해 한층 풍성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 외에도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행사 기간 동안 마련된다. 게임, 미션 수행,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준비돼 있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관계자는 “핑구와의 협업을 통해 아쿠아리움을 단순한 관람 공간이 아닌, 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형 복합 문화 공간으로 확대하고자 했다”며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바다 생물과 귀여운 핑구가 함께하는 이색 체험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실내 수족관 중 하나로, 다양한 해양 생물과 교육 콘텐츠, 시즌별 이벤트 등을 통해 꾸준히 가족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핑구 컬래버레이션 역시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 관람객들에게 강한 흡입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