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생활경제

삼성 기술력 의심하더니... 머스크 '함께 일하게 된 것은 영광' 깜짝 발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삼성전자와의 대규모 반도체 계약에 대해 추가 발언을 하며 양사 간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머스크는 29일(현지 시각)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서 삼성전자와의 계약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 이용자에게 "그들은 (무엇에 사인했는지) 안다. 난 파트너십이 어떻게 진행돼야 하는지 논의하기 위해 삼성전자 회장과 고위 경영진과 화상회의를 했다"고 직접 답변했다.

 

최근 양사는 8년간 22조7648억원(165억 달러) 규모의 반도체 파운드리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사업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되는 중요한 계약이다. 머스크는 지난 27일 이 계약 사실을 X를 통해 공개하며 "삼성은 테슬라가 제조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165억 달러는 미니멈 숫자다. 실제는 몇 배 될 것"이라고 언급해 계약 규모가 더 확대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번 계약은 단순한 반도체 공급 계약을 넘어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의 시작으로 해석된다. 머스크는 계약 체결 과정에서 이재용 회장과 직접 소통하며, 엔비디아와 TSMC의 관계처럼 테슬라와 삼성전자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는 "훌륭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양사의 강점을 이용할 것"이라고 밝히며 협력의 시너지를 강조했다.

 


삼성전자의 기술력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의견에 대해서도 머스크는 확고한 지지를 표명했다. 한 X 이용자가 테슬라의 AI6 칩 생산과 관련해 삼성전자의 2나노 기술 역량에 의문을 제기하자, 머스크는 "TSMC와 삼성 둘 다 훌륭한 회사다. 그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은 영광이다"라고 반박했다.

 

삼성전자는 테슬라의 AI6 칩을 미국 텍사스 테일러 파운드리 공장이 가동을 시작하는 내년 하반기부터 생산할 계획이다. 이 AI6 칩은 테슬라 차량의 자율주행 기능을 담당하고,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에 탑재되는 도조칩 제작에도 활용된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이번 계약을 성공적으로 이행한다면 테슬라와의 장기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테슬라의 로봇 사업 확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침체된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테슬라에게도 안정적인 반도체 공급망을 확보하고 자율주행 및 로봇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명절 끝나고 뭐하지? 정답은 한화리조트 ‘리캉스’

귀를 더욱 더디게 만든다. 이러한 ‘명절 증후군’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호텔 및 리조트 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최근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리캉스(리조트+바캉스)’ 개념을 명절 후유증 해소에 접목한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를 내놓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이번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활동에 집중했다.패키지의 핵심은 ‘물’을 이용한 휴식이다. 최근 2년간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워터파크와 온천, 사우나 시설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착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푸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패키지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는 4인 기준으로 객실 1박과 함께 각 리조트의 특색 있는 부대시설 이용권을 제공한다. 강원도 설악 쏘라노의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파도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경주의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특히 충남 대천 파로스, 전남 여수 벨메르, 제주, 부산 해운대 리조트의 경우, 사우나 운영 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은 온전히 자신만의 휴식 리듬에 맞춰 명절 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이번 패키지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최대 55%에 달하는 할인율을 적용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선착순으로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의 핸드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