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글로벌

휴전 합의 배후의 싸움… 누가 진짜 영웅?

2025년 1월 15일,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전격적으로 휴전에 합의했다. 이 합의는 다가오는 1월 20일 미국 새 대통령 취임식을 5일 앞두고 이루어졌으며,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과 조 바이든 대통령은 각각 자신이 이 합의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휴전 합의 발표 직전에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을 통해 "이번 휴전 합의는 지난해 11월 우리가 거둔 역사적인 승리 덕분에 가능했다"며 자신에게 공을 돌렸다. 트럼프는 자신이 지명한 중동 특사 스티브 위트코프가 협상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위트코프는 하마스와 이스라엘 간 협상을 조율하며, 카타르 도하에서 협상을 이끌었다. 트럼프는 또한 “위트코프가 이스라엘과 우방국들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가자 지역이 더 이상 테러리스트들의 천국이 되지 않도록 했다”고 말했다.

 

반면,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휴전 합의를 발표하면서 "이 합의는 미국 외교의 끈질긴 노력의 결과"라며 자신이 이끌어낸 성과임을 강조했다. 바이든은 5월에 제시한 휴전안을 바탕으로 협상을 이끌었으며, 이 협정은 당시 그의 팀이 제시한 조건과 거의 동일한 내용이었다.

 

이러한 정치적 상황 속에서 트럼프와 바이든은 서로의 공을 인정하며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두 대통령은 15개월간 지속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전쟁을 종식시키고, 98명의 인질을 포함한 7명의 미국인 인질을 석방하는데 초당적인 외교적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트럼프의 중동 특사인 위트코프와 바이든의 중동 조정관인 브렛 맥거크는 서로 긴밀히 협력하며 협상 과정을 조율했다. 이들은 하루에도 여러 차례 대화하며 협상 내용을 조율했고, 위트코프는 일부 세부 사항에서 중요한 합의를 이끌어냈다. 

 

한편, 트럼프는 지난 7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휴전이 지연된다면 모든 지옥이 터져 나올 것"이라며 협상에 압박을 가했었다. 이에 따라, 트럼프의 강경한 태도와 바이든의 외교적 노력이 결합되어 휴전 합의가 이루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바이든은 휴전 협상이 지지부진할 때, 트럼프의 중동 특사 위트코프와의 협력을 수용하며 상황을 개선했다. 이는 두 행정부가 외교적 목표를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한 사례로, 미국의 외교정책이 강력하게 작동했음을 보여준다.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는 휴전 합의 발표 후 트럼프에게 먼저 감사 전화를 했으며, 이후 바이든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러나 트럼프에게는 인질 석방에 대한 감사의 뜻을 먼저 전하며, 바이든에 대해서는 감사의 말이 늦게 나왔다. 네타냐후는 트럼프 행정부에서 받은 막대한 지원을 기억하며, 트럼프의 재임 기간 동안 관계 회복의 필요성을 인식했다.

 

이번 휴전 합의는 트럼프와 바이든 두 대통령의 협력이 만들어낸 결과로, 중동 지역의 안정을 도모하고 전 세계적인 외교적 교훈을 제공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명절 끝나고 뭐하지? 정답은 한화리조트 ‘리캉스’

귀를 더욱 더디게 만든다. 이러한 ‘명절 증후군’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호텔 및 리조트 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최근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리캉스(리조트+바캉스)’ 개념을 명절 후유증 해소에 접목한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를 내놓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이번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활동에 집중했다.패키지의 핵심은 ‘물’을 이용한 휴식이다. 최근 2년간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워터파크와 온천, 사우나 시설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착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푸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패키지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는 4인 기준으로 객실 1박과 함께 각 리조트의 특색 있는 부대시설 이용권을 제공한다. 강원도 설악 쏘라노의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파도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경주의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특히 충남 대천 파로스, 전남 여수 벨메르, 제주, 부산 해운대 리조트의 경우, 사우나 운영 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은 온전히 자신만의 휴식 리듬에 맞춰 명절 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이번 패키지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최대 55%에 달하는 할인율을 적용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선착순으로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의 핸드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