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매일

스포츠매일

'코리안더비' 대격돌, 황희찬 시즌 2호골 기록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에서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와 황희찬의 울버햄프턴이 2-2로 비겼다. 양 팀은 리그 11위와 17위에 머물며 승점 1점을 나눠 가졌다. 토트넘은 박싱데이 3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울버햄프턴은 감독 교체 후 상승세를 타며 강등권에서 탈출했다. 

 

이번 경기는 시즌 첫 '코리안더비'로, 손흥민과 황희찬이 맞대결을 펼쳤다. 손흥민은 전반 막판 페널티킥 기회를 잡았으나, 울버햄프턴 골키퍼 조세 사에게 막혀 아쉬움을 남겼다. 반면 황희찬은 전반 7분 만에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뜨리며 시즌 2호골을 기록했다. 이번 골은 황희찬이 지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 이어간 득점이었다. 황희찬은 두 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 부활을 알렸다. 황희찬은 득점 후,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추모하기 위해 잠시 묵념을 했다. 묵념 세리머니는 중계 화면에 잡히지 않았지만, 황희찬은 이후 자신의 SNS에 추모 메시지를 남겼다. 

 

황희찬은 경기가 끝난 후 SNS를 통해 "불의의 사고를 당한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추모의 메시지를 전했다. 29일 오전, 제주항공 7C2216편이 태국 방콕에서 출발해 무안국제공항으로 향하던 중 착륙을 시도하다 사고를 당해 181명 중 179명이 사망하는 참사가 발생했다. 이 사고는 국내 항공기 사고 중 세 번째로 큰 규모였다. 정부는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했다.

 

경기는 토트넘과 울버햄프턴이 각각 승점 1점을 획득하며 마무리됐다. 손흥민은 실축 후 자책하며 고개를 떨궜고, 황희찬은 득점 후 추모 세리머니를 펼쳐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옛 라마다 호텔의 충격적인 변신…제주 최장 인피니티 풀 갖추고 돌아온다

, 제주시 삼도2동에 자리했던 옛 라마다 프라자 제주 호텔의 시설을 전면 리뉴얼하는 대대적인 공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쉐라톤의 제주 진출은 단순한 호텔의 등장을 넘어, 제주의 관광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새로운 활력과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월부터 시작된 리뉴얼 공사는 기존의 시설을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 쉐라톤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은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는 부분은 단연 압도적인 규모와 시설을 자랑하는 새로운 부대시설들이다. 쉐라톤 제주 호텔은 제주시 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인피니티 풀을 새롭게 조성하여, 방문객들에게 탁 트인 제주 바다와 하늘이 맞닿는 듯한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메리어트 브랜드의 클럽 라운지가 들어서,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프라이빗하고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는 단순한 리브랜딩을 넘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든 측면에서 완전히 새로운 호텔로 거듭나겠다는 쉐라톤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호텔은 단순한 숙박 공간을 넘어 인생의 가장 특별한 순간을 위한 장소로도 거듭난다. 쉐라톤 제주 호텔은 웨딩 시설에 제주 최대 규모의 초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하여, 신랑 신부의 아름다운 순간을 더욱 극적이고 웅장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최신 웨딩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연출과 장식 등을 더해, 제주에서 가장 주목받는 웨딩 명소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특히 2026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웨딩 시설은 현재 파격적인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 기간에 예약하는 예비 신혼부부에게는 호텔의 최고급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 1박 숙박권, 클럽 라운지 무료 이용, 웨딩카 제공 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쉐라톤 제주 호텔의 관계자는 이번 개관에 대해 "쉐라톤 브랜드의 핵심 철학인 '게더링 플레이스(Gathering Place)', 즉 사람들이 함께 모여 교류하고 연결되는 공간이라는 가치를 제주의 고유한 감성과 결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단순히 잠만 자는 호텔이 아니라,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방문객들에게는 제주만의 특별한 영감을 주는 새로운 차원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나아가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최고의 시설과 쉐라톤의 서비스 철학이 만나 제주 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쉐라톤 제주 호텔의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