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매일

스포츠매일

"이러면 반칙이지"…2연패 다저스, '38홈런' 괴물 타자까지 품는다…타선 보니 '경악'

 월드시리즈 2연패라는 위업을 달성한 LA 다저스 왕조에 만족이란 없는 듯하다. 현지 유력 매체가 벌써부터 다음 시즌 전력 강화를 위한 파격적인 영입 대상으로 FA 시장의 최대어 피트 알론소를 지목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매체는 "다저스는 결코 현실에 안주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며, 메이저리그 최고의 장타력을 갖춘 알론소를 영입해 이미 강력한 타선을 역사에 남을 수준으로 끌어올릴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다고 평가했다. 뉴욕 메츠와의 동행을 마치고 새로운 팀을 찾고 있는 알론소에게 다저스가 가장 매력적인 행선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흥미로운 점은 이 매체가 단순한 영입 추천을 넘어, 지극히 구체적인 계약 조건까지 제시했다는 사실이다. 알론소에게 가장 완벽한 계약 형태로 '7년 2억 1000만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규모를 제안한 것이다. 여기에는 2000만 달러의 계약금이 포함되는데, 이는 알론소에 대한 다저스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금액이다. 또한, 계약 기간별로 연봉에 차등을 두는 치밀한 설계도 덧붙였다. 알론소의 기량이 절정에 달할 계약 첫 3년 동안은 연 3200만 달러를 지급하고, 노쇠화에 따른 기량 저하가 시작될 수 있는 4년 차부터 7년 차까지는 연봉을 2800만 달러로 낮추는 방식이다. 이는 선수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구단이 장기 계약의 후반부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합리적인 구조라고 설명했다.

 


알론소가 다시 한번 FA 시장의 문을 두드리게 된 배경에는 지난겨울의 아쉬움이 크게 작용했다. 당시에도 FA 자격을 얻었지만 원하는 장기 계약을 따내지 못했고, 결국 친정팀 뉴욕 메츠와 옵트아웃 조항이 포함된 2년 5400만 달러의 단기 계약에 만족해야 했다. 하지만 그는 올 시즌 162경기에 모두 출전해 타율 0.272, 38홈런, 126타점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며 자신의 가치를 완벽하게 증명해냈고, 미련 없이 옵트아웃 권리를 행사해 다시 시장에 나왔다. 뉴욕 양키스, 시카고 컵스 등 여러 빅마켓 구단들이 영입전에 뛰어들 것으로 보이지만, 2년 연속 챔피언에 오른 다저스의 강력한 우승 인프라와 열정적인 팬덤, 거대한 시장은 그 어떤 팀보다 매력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결국 알론소 영입 제안의 핵심은 '화룡점정'이다. 이미 막강한 다저스 타선에 알론소라는 확실한 해결사가 합류할 경우, 그 시너지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는 기대감이다. 중심 타선에 배치되어 젊은 타자들을 보호하고 꾸준히 타점을 생산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2년 연속 전 경기 출전으로 증명된 그의 내구성은 계약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요소로 꼽힌다. 또한 7년이라는 장기 계약은 훗날 그가 지명타자로 포지션을 전환할 가능성까지 염두에 둔 포석이다. 이는 단순히 한 명의 FA 선수를 영입하는 차원을 넘어, 비용을 아끼지 않고 완벽한 '다저스 제국'을 건설하겠다는 구단의 철학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행보가 될 것이라고 매체는 강력하게 주장했다.

 

명절 끝나고 뭐하지? 정답은 한화리조트 ‘리캉스’

귀를 더욱 더디게 만든다. 이러한 ‘명절 증후군’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호텔 및 리조트 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최근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리캉스(리조트+바캉스)’ 개념을 명절 후유증 해소에 접목한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를 내놓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이번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활동에 집중했다.패키지의 핵심은 ‘물’을 이용한 휴식이다. 최근 2년간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워터파크와 온천, 사우나 시설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착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푸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패키지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는 4인 기준으로 객실 1박과 함께 각 리조트의 특색 있는 부대시설 이용권을 제공한다. 강원도 설악 쏘라노의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파도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경주의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특히 충남 대천 파로스, 전남 여수 벨메르, 제주, 부산 해운대 리조트의 경우, 사우나 운영 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은 온전히 자신만의 휴식 리듬에 맞춰 명절 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이번 패키지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최대 55%에 달하는 할인율을 적용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선착순으로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의 핸드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