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매일

스포츠매일

손흥민 공백 못 메운 토트넘, '임대생' 양민혁에 SOS

 토트넘 홋스퍼가 절실히 필요한 왼쪽 공격수 자리에 임대생 양민혁을 조기 복귀시키는 파격적인 카드를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6일(한국시간) "포츠머스의 리처즈 휴즈 스포츠 디렉터가 토트넘 측과 양민혁의 1월 조기 복귀 가능성에 대해 이미 대화를 나눴다는 사실을 직접 확인했다"고 보도하며 이적설에 불을 지폈다. 양민혁은 지난 시즌 토트넘에 합류한 유망주로, 1군 경험을 쌓기 위해 임대 생활을 전전해왔다. 지난 시즌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 이어 올 시즌에는 포츠머스로 한 시즌 임대를 떠나 존 무시뉴 감독의 지휘 아래 점차 출전 시간을 늘려가며 잉글랜드 무대에 적응하고 있었다.

 

토트넘의 갑작스러운 관심은 양민혁의 최근 폭발적인 활약상에서 비롯되었다. 그는 지난 30일 열린 찰턴 애슬레틱과의 리그 경기에서 팀을 강등권 수렁에서 건져내는 영웅으로 떠올랐다. 포츠머스가 1-0으로 앞서다 후반 추가시간 통한의 동점골을 내주며 승리를 놓칠 뻔한 절체절명의 순간, 교체 투입된 양민혁이 환상적인 개인 기술로 극적인 결승골을 터뜨린 것이다. 이 한 골로 포츠머스는 귀중한 승점 3점을 챙길 수 있었고, 양민혁의 이름은 현지 팬들에게 깊이 각인되었다. 이러한 활약이 손흥민의 공백으로 신음하던 토트넘의 레이더에 포착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었다. 휴즈 디렉터 역시 "이적시장은 항상 유동적"이라며, "실제로 복귀가 이뤄지더라도 당황하지 않도록 대체 자원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고 말해 양측의 교감이 상당 부분 진행되었음을 시사했다.

 


토트넘이 이토록 다급하게 임대생의 복귀까지 검토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바로 팀의 상징과도 같았던 손흥민이 떠난 왼쪽 측면 공격수 자리가 시즌 중반이 되도록 거대한 구멍으로 남아있기 때문이다. 시즌 전 토마스 프랭크 감독은 "보유한 자원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고 공언했지만, 이는 완벽한 오판으로 드러났다. 그는 브레넌 존슨, 마티스 텔, 랑달 콜로 무아니, 윌손 오도베르, 사비 시몬스 등 수많은 자원을 번갈아 기용하며 최적의 조합을 찾으려 했지만, 그 누구도 손흥민의 그림자를 지우지 못했다. 결국 토트넘의 왼쪽 날개는 '주전 없는 무주공산' 상태로 전락했고, 팀 성적 부진의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토트넘 보드진은 1월 이적시장에서 즉시 전력감 윙어 영입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으나, 이마저도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마땅한 매물이 없거나 이적료 협상에 난항을 겪으면서 영입 실패의 그림자가 짙어지고 있다. 만약 외부 영입이 최종적으로 무산될 경우, 토트넘은 차선책으로 양민혁을 조기 복귀시켜 남은 시즌을 치르는 방안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 물론 이것이 양민혁의 성장을 위한 결정인지, 아니면 팀의 구멍을 메우기 위한 '땜질식' 처방인지는 미지수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절박한 토트넘에게 최근 물오른 기량을 과시한 양민혁이 그 어느 때보다 매력적인 카드로 보인다는 점이다. 프랭크 감독과 구단의 최종 선택에 모든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온천, 골프 반값에 즐기는 설 연휴…바로 여기!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며 명절 연휴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이번 이벤트의 중심에는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 '겨울 베스트 온천'으로 선정된 설해원 온천이 있다. 19억 년의 시간을 품은 천연 암반 온천수를 그대로 사용하는 이곳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온천 수영장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온천 풀데이 패스'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풍성하다.온천에서는 3대가 함께 방문하기만 해도 간식 세트를 증정하며, 부모와 자녀가 비치볼을 주고받는 간단한 챌린지에 성공하면 건강식품인 파동 계란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생일자를 위한 특별 할인 및 파티 용품 제공, 지역 주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리조트 로비에서는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전통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리며, 현장 추첨을 통해 200여 가지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한마음 한마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놓칠 수 없다.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에 이름을 올린 설해원 골프장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스타트 하우스의 메뉴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카트에 미니 난로를 설치하고 손난로를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이 외에도 설해원 브랜드 의류 론칭을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과 심신의 안정을 위한 요가 클래스, 프리미엄 주거 단지 '설해수림'을 둘러볼 수 있는 하우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휴 내내 이어진다. 설해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휴식을 넘어, 잊지 못할 명절의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