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매일

스포츠매일

"시즌 준비 어쩌나"…롯데 김원중, 갑작스러운 교통사고

 롯데 자이언츠의 핵심 마무리 투수 김원중이 불의의 교통사고로 대만에서 시작하는 1차 스프링캠프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시즌 준비에 한창이어야 할 시점에 들려온 안타까운 소식에 선수 본인은 물론 구단과 팬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번 사고는 김원중의 2026시즌 준비 계획에 상당한 차질을 줄 것으로 보인다.

 

사고는 지난해 12월 말, 상대방 차량이 김원중이 운전하던 차를 들이받으며 발생했다. 상대 과실 100%로 기록된 이 사고로 인해 김원중의 차량은 '전손' 처리될 만큼 큰 충격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천만다행으로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지만, 우측 늑골 미세 골절이라는 부상을 피하지는 못했다.

 


2012년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5순위라는 높은 기대를 받으며 롯데 유니폼을 입은 김원중은 프로 데뷔 초반 선발 투수로 가능성을 보였다. 이후 2020시즌부터는 팀의 뒷문을 책임지는 마무리 투수로 보직을 변경, 434경기에 등판해 43승 52패 164세이브, 평균자책점 4.88을 기록하며 롯데의 확고한 수호신으로 자리매김했다.

 

갑작스러운 부상 악재는 선수 개인에게도, 팀에게도 큰 손실이 아닐 수 없다. 특히 한 시즌의 농사를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인 스프링캠프의 시작을 함께하지 못한다는 점은 아쉬움이 크다. 구단은 선수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무리한 합류보다는 회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 고심 끝에 1차 캠프 명단 제외라는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불행 중 다행으로 김원중의 부상 정도가 심각하지 않고 회복세가 빠른 것으로 전해졌다. 선수 본인 역시 하루빨리 팀에 합류하여 시즌을 준비하려는 의지가 매우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단은 트레이닝 파트의 정밀한 진단과 선수의 회복 상태를 면밀히 살피며 1차 캠프 도중 합류 또는 2차 일본 미야자키 캠프 합류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논의 중이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시즌 준비에 차질이 생긴 것은 분명 아쉬운 대목이지만, 선수 생명에 지장이 없는 가벼운 부상에 그친 것은不幸 중 다행이다. 김원중은 물론 구단과 팬들 모두 그의 조속한 회복과 건강한 복귀를 기원하며, 1차 캠프 기간 중이라도 그가 다시 팀에 합류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명절 끝나고 뭐하지? 정답은 한화리조트 ‘리캉스’

귀를 더욱 더디게 만든다. 이러한 ‘명절 증후군’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호텔 및 리조트 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최근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리캉스(리조트+바캉스)’ 개념을 명절 후유증 해소에 접목한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를 내놓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이번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활동에 집중했다.패키지의 핵심은 ‘물’을 이용한 휴식이다. 최근 2년간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워터파크와 온천, 사우나 시설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착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푸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패키지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는 4인 기준으로 객실 1박과 함께 각 리조트의 특색 있는 부대시설 이용권을 제공한다. 강원도 설악 쏘라노의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파도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경주의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특히 충남 대천 파로스, 전남 여수 벨메르, 제주, 부산 해운대 리조트의 경우, 사우나 운영 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은 온전히 자신만의 휴식 리듬에 맞춰 명절 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이번 패키지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최대 55%에 달하는 할인율을 적용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선착순으로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의 핸드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