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Culture

백성을 사랑한 세종대왕의 삶을 만난다 '세종, 백성 속으로-삼강행실도'

 세종대왕의 애민 정신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오는 14일~7월 14일까지 경기 여주 세종대왕역사문화관에서 열린다. 

 

'세종대왕 탄신 627돌'을 기념해 마련된 '세종, 백성 속으로-삼강행실도'는 세종대왕이 백성을 위해 편찬한 교화서 '삼강행실도'를 중심으로 세종의 민본정치 사상과 유교 윤리, 도덕의 의미를 만날 수 있다. 

 

전시는 네 가지 구역으로 나뉘어지는데, '고려에서 조선으로'에서는 조선 건국 후 불교에서 유교로의 이념 변화 과정을 살펴볼 수 있고, '세종, 삼강행실도를 편찬하다'에서는 세종이 삼강행실도를 편찬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룬다. '그림에 한글을 더하다'에서는 세종의 뜻을 이어 한글이 들어간 후대의 삼강행실도가 탄생한 과정을 살펴보며, '정조, 오륜행실도를 편찬하다'에서는 삼강오륜을 모두 담은 오륜행실도가 편찬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성종대 편찬된 언해본 '삼강행실도'에 수록된 105명의 고사를 담은 파노라마 영상과, '삼강행실도' 속 효자, 충신, 열녀의 이야기를 한국어와 영어로 번역한 디지털 영상 '삼강행실 이야기'도 함께 제공된다. 

 

아직 연말 계획 없다면 '무조건' 주목…호텔 안팎으로 즐길 거리 쏟아진다

‘축제’를 의미하는 이름처럼, 이번 패키지는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화려한 페스티브 시즌의 분위기를 만끽하며 휴식과 미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되었다. 특히 국내 유일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브랜드 호텔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미드 센추리 모던 콘셉트의 감각적인 공간에서 보내는 하룻밤은 그 자체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더해, 2026년 1월 11일까지 프리미엄 룸이나 스위트 객실을 예약하면 최대 35%에 달하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까지 적용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럭셔리한 도심 호캉스를 계획할 수 있다.이번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오감을 만족시키는 미식 경험을 포함한다. 기본적으로 디럭스 킹 또는 디럭스 더블 더블 객실 1박과 함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라팔레트 파리’에서 제공되는 2인 조식 뷔페가 포함된다. 이곳에서는 유러피안 퀴진을 기반으로 지역의 신선한 특색을 더한 다채로운 메뉴를 맛보며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저녁에는 로비 라운지 앤 바 ‘르미에르’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상큼한 오렌지 향이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우는 미모사 칵테일이 최대 2잔까지 제공되어, 명동의 야경을 바라보며 낭만적인 겨울밤의 추억을 만들기에 충분하다.‘라페트 바이 르메르디앙’ 패키지의 진정한 가치는 호텔 안에서의 완벽한 휴식을 넘어, 호텔 밖에서의 즐거움까지 확장된다는 점에 있다. 투숙객은 전면 통유리창을 통해 따스한 자연 채광을 느끼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과 최신 기구를 갖춘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호텔을 나서는 순간부터 명동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기다린다. 글로벌 뷰티 편집숍 시코르 명동점에서 20% 할인과 함께 HEY 마스크 시트 2매를 증정하며, 프리미엄 헤어 살롱 차홍룸 명동점 10% 할인, 그리고 자신의 매력을 찾아주는 퍼스널 컬러 스튜디오 컬러라이즈 15% 할인까지 제공되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연말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이처럼 ‘라페트 바이 르메르디앙’ 패키지는 숙박, 미식, 웰니스, 뷰티 혜택까지 모두 아우르며 도심 속 겨울 축제를 즐기는 가장 완벽한 방법을 제시한다. 해당 패키지는 2026년 1월 30일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투숙 기간은 2026년 1월 31일까지다. 1박 기준 39만 2000원(10% 부가세 별도)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연말연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호텔 대표번호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