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Culture

'내가 커서 어른이 되면' 꿈 키우는 파주 어린이책잔치 열린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어린이책잔치가 '내가 커서 어른이 되면'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래의 꿈을 키우고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어린이책잔치에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공연들이 마련된다. 생동감 넘치는 인형극과 감성을 자극하는 낭독극이 펼쳐져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새롭게 선사한다. 또한, 한국그림책출판협회 그림책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이 열려 우리 그림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기회를 갖는다. 출판도시 곳곳을 둘러보며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하는 투어 콘서트 '꿈을 노래하다'는 책과 음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인기 작가와 직접 만나 작품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강연을 들을 수 있는 북콘서트도 마련되어 책에 대한 깊이를 더한다.

 


책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도 준비된다. 41개 출판사와 서점이 참여하는 대규모 '북마켓'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어린이 도서를 만날 수 있으며, 작가나 출판사 관계자와 직접 소통하며 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출판도시 내 도서관, 출판사, 지역 서점들이 문을 활짝 여는 '오픈하우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각 기관의 특색을 살린 체험, 전시,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출판도시의 매력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다.

 

유관 기관들의 참여도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국립 한글박물관, 교하도서관, 파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파주경찰서, 파주시청소년재단 등 여러 기관이 공동으로 홍보 및 체험관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음식 판매 트럭과 현장 참여가 어려운 이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방문객을 기다린다.

 

이번 어린이책잔치는 어린이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고, 꿈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 모두가 함께 책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상세 프로그램 일정 및 참여 방법은 출판도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한 달만! 에버랜드에서 열리는 역대급 붕어빵 축제

선정하고, 1월 1일부터 한 달간 ‘붕어빵 러쉬’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따뜻한 곳에서 단잠에 빠진 카피바라가 하늘에서 붕어빵이 비처럼 쏟아지는 행복한 꿈을 꾼다는 귀여운 상상력에서 출발했다. 에버랜드는 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먹거리와 체험, 캐릭터 콘텐츠를 중심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겨울 시즌 경험을 촘촘하게 엮어냈다.이번 축제의 핵심은 단연 먹거리다. 에버랜드 곳곳에서는 전통적인 단팥 붕어빵부터 달콤한 슈크림 붕어빵, 짭짤한 맛이 일품인 피자 붕어빵, 그리고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즐기는 이색 메뉴까지 총 10여 종에 달하는 다채로운 붕어빵을 맛볼 수 있다. 붕어빵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맛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도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추운 날씨에 언 몸을 녹여줄 땅콩빵, 컵어묵, 군고구마 등 추억의 겨울 간식을 한데 모은 ‘핫푸드 스트리트’도 함께 운영되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먹거리 외에도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정문 글로벌페어와 알파인 빌리지 입구에는 아파트 한 층 높이에 달하는 4미터 크기의 대형 붕어빵 조형물이 설치되어 압도적인 비주얼의 포토존을 제공한다. 알파인 지역에서는 붕어빵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포토타임이 하루 2회 진행되며, 붕어빵 모양의 빅헤드 모자 등 귀여운 굿즈를 판매하는 상품점과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키오스크도 운영된다. 또한, 알파인 빌리지에 마련된 ‘붕어 자석 낚시 체험존’에서는 낚시 게임에 참여한 고객에게 스페셜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연계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주토피아의 명소 ‘뿌빠타운’에서는 겨울 온천을 즐기는 카피바라의 생태에 대해 사육사가 직접 설명해주는 ‘애니멀톡’ 프로그램이 매일 1회 열린다. 또한 에버랜드 공식 앱을 통해서는 숨겨진 ‘황금붕어빵’ 매장을 찾는 게임과 자신의 붕어빵 취향을 투표하는 이벤트가 진행되어 재미를 더한다. 이 밖에도 소인 고객 입장권 우대 혜택과 쌍둥이 고객을 위한 종일권 할인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어 더욱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