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

꽃만 보러 왔니? 삼척 장미축제, 밤에는 더 핫해진다고?!

 천만 송이 장미의 향연, 2025 삼척 장미축제가 오는 5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10일간 삼척 장미공원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8일 삼척관광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장미요정과 비밀의 정원'이라는 흥미로운 부제를 달고 방문객을 맞는다. 장미요정과 그녀를 괴롭히는 악령들이 등장하는 이야기를 현장 퍼포먼스로 연출해 축제에 동화 같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지난해 35만 명의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영동남부권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삼척 장미축제는 올해 그 열기에 힘입어 축제 기간을 지난해보다 5일 늘어난 10일간 운영한다.

 

축제 개막일인 23일을 포함해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장미요정, 악령, 다양한 캐릭터들이 함께하는 신나는 퍼레이드가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또한 축제장 곳곳에서 주어진 임무를 완수하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 '황금 장미를 잡아라'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8만5천㎡ 규모의 삼척 장미공원은 희망, 행복, 미식, 환상, 사랑, 예술 등 6가지 다채로운 테마로 꾸며져 테마별 체험 행사와 공연,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행사 시간을 오후 1시부터 밤 9시까지로 조정해 야간에도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축제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축제의 흥을 돋울 풍성한 공연 라인업도 준비되어 있다. 23일 개막식에는 인기가수 로이킴과 부다페스트 코바스 트리오가 축하 무대를 장식하며, 펀치, 경서예지, 스윗소로우, 디에이드 등 실력파 가수들이 장미향 가득한 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하이라이트는 단연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다. 5월 31일 오후 삼척 하늘을 수놓을 블랙이글스의 역동적인 비행은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장미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놀이기구, 삼척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 거리 공연, 그리고 예술과 장미의 만남인 '고흐×천만 송이 장미 특별전'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삼척관광문화재단 관계자는 "삼척 장미축제는 천만 송이 장미의 아름다움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 그리고 안전하고 행복한 축제를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많은 방문을 당부했다.

 

옛 라마다 호텔의 충격적인 변신…제주 최장 인피니티 풀 갖추고 돌아온다

, 제주시 삼도2동에 자리했던 옛 라마다 프라자 제주 호텔의 시설을 전면 리뉴얼하는 대대적인 공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쉐라톤의 제주 진출은 단순한 호텔의 등장을 넘어, 제주의 관광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새로운 활력과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월부터 시작된 리뉴얼 공사는 기존의 시설을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 쉐라톤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은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는 부분은 단연 압도적인 규모와 시설을 자랑하는 새로운 부대시설들이다. 쉐라톤 제주 호텔은 제주시 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인피니티 풀을 새롭게 조성하여, 방문객들에게 탁 트인 제주 바다와 하늘이 맞닿는 듯한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메리어트 브랜드의 클럽 라운지가 들어서,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프라이빗하고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는 단순한 리브랜딩을 넘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든 측면에서 완전히 새로운 호텔로 거듭나겠다는 쉐라톤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호텔은 단순한 숙박 공간을 넘어 인생의 가장 특별한 순간을 위한 장소로도 거듭난다. 쉐라톤 제주 호텔은 웨딩 시설에 제주 최대 규모의 초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하여, 신랑 신부의 아름다운 순간을 더욱 극적이고 웅장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최신 웨딩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연출과 장식 등을 더해, 제주에서 가장 주목받는 웨딩 명소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특히 2026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웨딩 시설은 현재 파격적인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 기간에 예약하는 예비 신혼부부에게는 호텔의 최고급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 1박 숙박권, 클럽 라운지 무료 이용, 웨딩카 제공 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쉐라톤 제주 호텔의 관계자는 이번 개관에 대해 "쉐라톤 브랜드의 핵심 철학인 '게더링 플레이스(Gathering Place)', 즉 사람들이 함께 모여 교류하고 연결되는 공간이라는 가치를 제주의 고유한 감성과 결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단순히 잠만 자는 호텔이 아니라,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방문객들에게는 제주만의 특별한 영감을 주는 새로운 차원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나아가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최고의 시설과 쉐라톤의 서비스 철학이 만나 제주 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쉐라톤 제주 호텔의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