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

'서천 블루베리 축제' 베리(Very) 베리(Berry) 신나는 주말 약속

 충남 서천군이 싱그러운 초여름의 시작과 함께 달콤한 블루베리의 향연을 펼친다. 군은 오는 6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마산면 문화활력소와 인근 블루베리 농장 일원에서 '제2회 서천 블루베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서천군은 전국에서 가장 넓은 30㏊ 규모의 비가림 시설 블루베리 단지를 보유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블루베리 주산지다. 비가림 시설은 강우나 병충해로부터 블루베리를 보호하여 고품질의 안정적인 생산을 가능하게 하며, 서천 블루베리가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비결 중 하나로 꼽힌다. 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이러한 서천 블루베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산물 통합 브랜드인 '서래야'의 가치를 높여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서천의 푸른 보석, 베리베리 블루베리'라는 매력적인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블루베리 수확 체험은 신선한 블루베리를 직접 따보는 즐거움과 함께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은다. 농장 현장에서 갓 수확한 블루베리의 싱그러움을 만끽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수확한 블루베리를 활용하여 쿠키나 잼 등 나만의 간식을 만들어보는 체험도 마련되어 아이들에게는 교육적인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장인 마산면 문화활력소 일원에는 방문객들이 서천의 신선하고 품질 좋은 블루베리를 저렴하게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판매장이 운영된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신뢰를 쌓고 유통 단계를 줄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블루베리뿐만 아니라 서천 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한 우수 농특산물도 함께 선보여 방문객들의 장바구니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수 있도록 했다.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 먹거리 부스와 푸드트럭에서는 블루베리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주스, 요거트, 팬케이크 등 다양한 블루베리 디저트와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신선한 블루베리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활용한 특별한 메뉴들은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잠시 쉬어가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팝업 카페도 마련되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이번 축제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표명하며 "제2회를 맞은 서천 블루베리 축제가 우리 군을 대표하는 명품 농산물 축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서천 블루베리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군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

 

싱그러운 초여름의 시작과 함께하는 제2회 서천 블루베리 축제는 맛있는 블루베리를 맛보고, 즐거운 체험을 통해 가족,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서천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며, 방문객들에게는 서천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7일과 8일, 서천 마산면에서 푸른 보석 블루베리의 달콤함에 흠뻑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하이원, 지금 가면 이득? 2박 특가에 혜택 쏟아진다

성공적인 변신을 이뤄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의 중심에는 '웰포테인먼트(Wellness + Sports + Entertainment)'라는 차별화 전략이 있었다. 하이원리조트는 지난해 웰니스 센터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 백두대간의 청정 자연이라는 독보적인 자원을 활용한 웰니스 콘텐츠를 강화하며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다.기록적인 성과에 보답하기 위해 하이원리조트는 '고객과의 감사의 여정'이라는 이름 아래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먼저 2월 한 달간 모바일 앱 회원을 대상으로 리조트 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리워즈 포인트 적립률을 기존 3%에서 6%로 두 배 상향 조정한다.가족 단위 고객과 미식가를 위한 맞춤 혜택도 풍성하다. 3월 말까지 부모를 동반한 미취학 아동은 워터월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로 문을 연 일식당 '린카'와 인기 레스토랑 '라비스타'에서는 런치 메뉴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인다.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오는 19일부터 한정 판매되는 '700만 방문 감사 2박 특가' 패키지다. 호텔 2박 숙박권과 스키 리프트권 2매를 파격적인 가격에 묶고, 리조트 내 식음업장 15% 할인 혜택까지 더했다. 여기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까지 증정하며 패키지의 매력을 극대화했다.이민호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은 "700만 고객의 방문은 하이원이 대한민국 대표 휴양지로 자리매김했음을 증명하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복합리조트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