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

‘여름 판타지’ 체험 끝판왕 등장이요! 강원도 인제 축제로 GO

 강원도 인제군의 대표 여름 축제인 ‘여름愛 인제愛 빠지다’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16일간 남면 빙어호 일원에서 개최된다. 인제군은 청정 자연환경과 맑은 빙어호를 배경으로 ‘대자연에서 즐기는 여름놀이 천국’을 주제로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남녀노소 누구나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선보인다.

 

이번 축제장에는 약 1300평 규모의 대형 물놀이장이 조성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워터슬라이드, 워터바운스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여름철 더위를 식히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이다. 물 위에서의 짜릿한 체험도 빼놓을 수 없다. 요트, 펀보트, 호비웨이브, 훼미리보트 등 다양한 수상레저 체험이 마련되어 있어 물과 가까이서 자연을 만끽하며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유로번지, 클라이밍, 트램펄린, 하늘그네 등 육상 액티비티도 함께 운영돼 물놀이와 함께 체력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축제는 운영 시간을 밤 10시까지 연장해 낮과는 또 다른 특별한 인제의 여름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저녁 시간에는 빙어호 위로 붉게 물드는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하며 열기구 체험과 달 모양의 문보트 등 수상레저 프로그램이 야간에도 진행되어 한층 낭만적인 분위기를 제공한다. 빙어호의 풍광과 조명이 어우러진 모습은 방문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축제장 내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네컷사진 촬영 코너가 운영되어 소중한 여름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참여형 이벤트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랜덤플레이댄스, 가위바위보 대회, 수상레저 대회, 워터챌린지 레이스 등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펼쳐지며, 플라이보드 수상 공연과 거리 버스킹 무대 등 다양한 공연이 무더위를 잊게 해준다.

 

 

 

물놀이 및 액티비티 체험과 수상레저, 열기구 체험의 이용료는 각각 1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인제사랑상품권으로 50% 환급이 가능해 실질적인 부담을 줄였다. 폭염에 대비해 축제장 내 그늘 쉼터와 차양막을 대폭 확충하고, 실내 취식존도 새롭게 조성해 방문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강화했다.

 

교통 편의를 위해 인제와 신남 두 방면에서 오전 11시부터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축제장 주변에는 푸드트럭과 지역 음식점, 농산물 판매장 등이 함께 운영돼 인제 지역의 특산물과 맛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인제군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청정 자연 속에서 시원하게 놀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종합 선물 세트 같은 행사로 준비했다”며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하루 종일 머물러도 지루하지 않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분이 오셔서 인제의 여름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여름愛 인제愛 빠지다’ 축제는 청정 자연 환경과 함께 가족과 친구, 연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로 무장해 강원도 인제군을 여름철 최고의 관광지로 부상시키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문화 관광 진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우는 죄가 없다! 내 입맛을 훔친 홍성 남당항 대하 제대로 터진다

은 3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남당항축제추진위원회의 주관 아래, 방문객들에게 신선한 대하의 맛과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남당항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자연산 대하의 중심지이며, 전국 생산량의 상당 부분을 책임지는 최대 산지로 그 위상을 자랑한다. 서해의 깨끗한 환경에서 자라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뛰어난 단맛을 자랑하는 남당항 대하는 이 시기에 최상의 맛을 선사한다.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갓 잡은 싱싱한 대하를 현장에서 바로 맛볼 수 있으며, 축제추진위원회는 고객 만족을 위해 대하 1kg 포장 판매 가격을 3만8000원, 식당 내 가격은 5만5000원으로 일원화하여 운영한다. 이는 방문객들이 투명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대하를 믿고 즐길 수 있도록 한 배려 깊은 조치이다. 제30회 홍성남당항 대하축제는 미식의 즐거움과 더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축제의 흥을 돋울 연예인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백미인 ‘맨손 대하잡기 체험’은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어른들에게는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관광객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관광객 노래자랑’은 축제의 열기를 더하며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을 만든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와 지역 특산물 판매 부스가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대하는 단순히 맛있는 먹거리를 넘어, 건강에도 이로운 웰빙 수산물로 각광받고 있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대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특히 키토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노폐물과 불순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까지 지녀,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영양 간식으로 손색이 없다.홍성 남당항에서 펼쳐지는 제30회 대하축제는 미식과 즐거움, 그리고 건강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자연산 대하의 참맛을 느끼고, 아름다운 서해 바다를 배경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