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매일

건강매일

오늘,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걱정 없는 인생은 없지만, 걱정에 잠식되지 않는 연습은 가능합니다" 햇살 좋은 날, 갑자기 드리운 구름처럼 걱정은 우리의 마음을 어둡게 만들고, 현재의 행복을 즐기지 못하게 방해하곤 한다. 하지만 우리는 걱정에 끌려다니지 않고, 스스로 평온을 되찾을 힘이 있다. 마치 영혼까지 따스하게 채워주는 '소울푸드'처럼 말이다. 

 

전문가들은 걱정을 다스리는 방법으로 걱정거리를 글로 적어보거나, 편안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에게 털어놓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심호흡, 명상, 규칙적인 운동과 같이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활동도 걱정 완화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여기에 맛있는 비법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다. 바로, '먹는 즐거움'을 통해 마음의 평온을 되찾는 '소울푸드 레시피'이다. 

 


콩류, 베리류, 사과, 견과류 등에 풍부한 항산화제는 마치 보이지 않는 방패처럼 우리를 걱정과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해 준다. 

 

호박씨, 시금치, 아보카도 같은 식품에 많은 마그네슘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편안한 잠자리에 들도록 도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준다. 

 

지방이 많은 생선, 달걀노른자, 버섯, 치즈는 '햇살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D의 중요한 공급원이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숙면을 도와 마음에 따스한 에너지를 채워준다.

 

우유, 육류, 일부 식물성 식품에 함유된 트립토판은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하여 우리 마음에 행복 마법을 불어넣는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아몬드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며, 비타민B6가 풍부한 병아리콩은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 생성을 돕는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블루베리는 달콤한 맛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상큼한 활력소이다. 

 

뇌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과 항산화제가 풍부한 호두는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어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아준다.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따뜻한 우유 한 잔은 하루의 피로를 녹이고 마음에 포근함을 선사한다.

 

'소울푸드 레시피'는 단순히 음식을 먹는 행위를 넘어 몸과 마음을 동시에 돌보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오늘 저녁, 당신의 마음을 위해 따뜻한 '소울푸드' 한 상 차려 보는 것은 어떨까.

 

오전엔 눈썰매, 오후엔 워터파크? 하루에 가능합니다!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투파크 이벤트'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눈썰매 테마파크 '스노위랜드'와 실내 워터파크 '오션월드'의 연계 이용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노위랜드를 예약한 고객은 당일 오후 3시 이후 오션월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반대로 오션월드 이용객에게는 같은 시간대 스노위랜드 무료 입장권이 제공된다. 추운 야외에서 눈을 즐긴 뒤 따뜻한 실내에서 물놀이로 피로를 푸는 이색적인 경험이 가능하다.젊은 층을 겨냥한 스키장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1월 말까지 중·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야간 및 심야 스키 이용 시 리프트권 또는 장비 렌탈이 포함된 패키지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현장에서 학생증이나 청소년증 등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스키에 처음 입문하는 이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되었다. 비발디파크 스키학교 강습생이 강습일로부터 7일 이내에 스키장을 다시 찾을 경우, 리프트권이나 장비 렌탈 패키지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는 스키 강습으로 배운 기술을 저렴한 비용으로 복습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이 방문객들이 비발디파크의 다채로운 시설을 부담 없이 경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하나의 공간에서 계절을 넘나드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이처럼 비발디파크는 스노위랜드 폐장일까지 이어지는 연계 이벤트와 스키장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늦겨울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